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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지사항 2016년 이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고충처리 규정 및 절차 공지
2016-01-02 11:17:22
남산정종합사회복지관 조회수 232

 

◈ 이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고충처리, 인권진정관련 규정 및 절차 공지 ◈

 

 

 

남산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본 기관의 서비스와 운영전반에 관한 이용자 및 보호자, 지역주민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고충사항 및 인권진정에 관한 의견을 반영하여 기관의 서비스 질을 높이고자 합니다.

 

이용자 및 보호자, 지역주민들의 고충 및 인권진정에 관한 의견을 상시로 접수, 처리하고자 하여 이용자 고충처리/이용자 인권진정에 관련한 처리절차를 안내드리오니 의견 개시를 원하시는 분들은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.

 

◆ 운영방법

▶ 접수방법

① 복지관 이메일 (nsjswc@daum.net)

② 기관 건의사항 게시판 (http://www.nsjswc.co.kr/bbs/sub5_4)

③ 복지관 1층 건의함(고충 및 인권진정함)

 

 

◆ 이용자 고충 및 인권진정 처리절차

▶ 수거방법 (일1회 수거)

: 수거책임자(총무) ▷ 대리 ▷ 부장 ▷ 관장

▶ 방침결정

: 대리 ▷ 부장 ▷ 관장

▶ 이용자 고충 및 인권진정 처리 시행조치

접수

사실확인

고충처리

결과통보

- 서면접수 (고충처리서와 인권진정서 분류 접수)

고충처리위원 접수

- 고충처리위원 확인

개인정보보호 주의

고충처리위원의 중재·처리

처리가 어려운 사항은 고충처리위원회에서 부의

해당 건의자에게 10일 이내 처리결과 공고 및 직접통보

▶ 이용자 고충 처리 조치 결과의 제시

: 건의내용과 조치결과를 요약하여 게시판에 게시하고 공유(무기명처리)

/ 공고를 원하지 않는 건은 직접통보로만 회신

 

◆ 관련 문의

342-8206

 

※ 본 기관에서는 고충상담 내용 및 의견 개진 사항에 대한 내용의 비밀을 보장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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