행복을 추구하는 열린복지관
◈ 이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고충처리, 인권진정관련 규정 및 절차 공지 ◈
남산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본 기관의 서비스와 운영전반에 관한 이용자 및 보호자, 지역주민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고충사항 및 인권진정에 관한 의견을 반영하여 기관의 서비스 질을 높이고자 합니다.
이용자 및 보호자, 지역주민들의 고충 및 인권진정에 관한 의견을 상시로 접수, 처리하고자 하여 이용자 고충처리/이용자 인권진정에 관련한 처리절차를 안내드리오니 의견 개시를 원하시는 분들은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.
◆ 운영방법
▶ 접수방법
① 복지관 이메일 (nsjswc@daum.net)
② 기관 건의사항 게시판 (http://www.nsjswc.co.kr/bbs/sub5_4)
③ 복지관 1층 건의함(고충 및 인권진정함)
◆ 이용자 고충 및 인권진정 처리절차
▶ 수거방법 (일1회 수거)
: 수거책임자(총무) ▷ 대리 ▷ 부장 ▷ 관장
▶ 방침결정
: 대리 ▷ 부장 ▷ 관장
▶ 이용자 고충 및 인권진정 처리 시행조치
접수 |
사실확인 |
고충처리 |
결과통보 |
- 서면접수 (고충처리서와 인권진정서 분류 접수) 고충처리위원 접수 |
- 고충처리위원 확인 개인정보보호 주의 |
고충처리위원의 중재·처리 처리가 어려운 사항은 고충처리위원회에서 부의 |
해당 건의자에게 10일 이내 처리결과 공고 및 직접통보 |
▶ 이용자 고충 처리 조치 결과의 제시
: 건의내용과 조치결과를 요약하여 게시판에 게시하고 공유(무기명처리)
/ 공고를 원하지 않는 건은 직접통보로만 회신
◆ 관련 문의
342-8206
※ 본 기관에서는 고충상담 내용 및 의견 개진 사항에 대한 내용의 비밀을 보장합니다.